서울시수의사회,한중수의학교류회·휴벳과 MOU체결 `중국과 교류 넓힌다`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서울특별시수의시회가 한중수의학교류회, (주)휴벳과 함께 상호교류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시수의사회(회장 손은필)는 21일 한중수의학교류회(회장 김병수)와 (주)휴벳(대표 오홍근)과 ‘국제 교류에 따른 중국 임상수의사를 대상으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사업활성화 및 경쟁력을 높이고자’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세 기관은 ▲글로벌 선진동물의료교육 및 산업화 공동 추진 ▲서울수의임상컨퍼런스의 한중 국제 학술 교류 추진 ▲동물병원 임상프로토콜 중문 번역 및 한중 학술교류 ▲웨비나를 통한 상호 위탁교육 및 협력 학습 등에 대해 교류하기로 했다.

당장 올해 8월 27~28일(토~일) 더케이호텔 서울(양재동)에서 개최되는 ‘서울수의임상컨퍼런스’에 중국 수의사들이 초청된다. 또한 이 자리에서 국내 수의관련 기업들의 중국 진출을 도울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서울시수의사회 측은 “올해 임상컨퍼런스는 지난해 처럼 1인 동물병원에 초점을 맞춘 강의와 함께 다양한 심화과정이 병행될 것”이라며 “한중수의학교류회, 휴벳과 체결한 MOU를 통해 중국 수의사들의 참여와 국내 기업의 중국 진출도 도울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중수의학교류회와 휴벳은 지난 1월 27일부터 2월 1일까지 전북대학교 수의과대학(학장 김남수)과 함께 ‘제1회 한중수의학교류회’를 개최한 바 있다. 당시 중국 호북성 우한소동물수의사회와 전북수의사회, 원광대 RIS 사업단, 한중수의학교류회, ㈜휴벳이 향후 상호교류를 이어가기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기도 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