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수의사회 2016년도 정기총회 및 임상수의사 연수교육이 3월 3일(목) 전남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개최됐다. 이 날 정기총회에는 김옥경 대한수의사회장을 비롯하여 김재일 광주광역시수의사회장과 김중배 전라남도수의사회장 등 광주전남 지역 수의사 회원들이 참석했다.
광주수의사회와 전남수의사회는 공동운영위원회를 구성하여 년 4회 회의를 열고 있으며, 매년 정기총회 및 연수교육을 함께 개최하고 있다.
정기총회에서는 2015년도 사업실적 및 수입·지출 결산(안) 및 2016년도 사업계획 및 수입·지출 예산(안)이 의결됐다.
2016년도 우수분회에는 광산구 분회(광주)와 보성·장성·함평 분회(전남)가 선정됐으며, 우수회원에는 김광운(고려동물병원)·오용관 회원(전남대 수의대) 및 이정문(우수영 동물병원)·이경란(전남도청)·윤현종(구례군청)회원이 선정됐다. 수 십 년간 운영해 온 동물병원을 폐업한 김길남 회원에게도 ‘명예 폐업회원 기념품’이 전달됐다.
광주전남수의사회는 올해 ▲임상수의사 연수교육 ▲축산물 위생교육 ▲광주전남 수의사회지 발행 ▲불법진료 신고처리 ▲동물보호 및 반려동물 문화 활성화 ▲회원과의 대화 활성화 및 홍보 확대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광주전남수의사회는 대한수의사회 중앙회비 인상에 따라 이 날 수의사회비를 인상하기로 했다. 2017년부터 인상된 회비가 적용된다.
이태현 기자 ujuth1028@dailyvet.co.kr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