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의응급의학연구회와 함께하는 서수 2차 연수교육,3월 27일

일본의 신이치 카나조노 수의사 강사로 초청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shinichi kanazono
서울특별시수의사회(회장 손은필)의 2016년도 제2차 임상수의사 연수교육이 3월 27일(일) 건국대학교 산학협동관에서 개최된다. 오전 9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연수교육에서는 특별히 일본 사이타마 동물메디컬센터의 신이치 카나조노(Shinichi Kanazono)원장이 강사로 나서 ‘로컬에서 적용할 수 있는 Brain Emergency와 Acute Spinal Injury의 최신 치료방법’을 주제로 강의한다.

신이치 카나조노 원장은 ▲Brain Injury시 Intracranial Pressure의 기본적인 원리 ▲외상성뇌손상과 두개내종양시 ICP관리요령 ▲급성척수외상시 최신 치료방법 등 총 3가지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서울시수의사회 반려동물행동학연구회에서 진행하는 30분간의 동물행동학 강의와 점심식사 시간을 활용한 런치세미나(송하나 원장, 아프리카동물병원)도 함께 병행된다.

이번 연수교육은 특히 한국수의응급의학연구회와 함께 개최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런치세미나 후 한국수의응급의학연구회 정기총회도 열릴 예정이다.

서울시수의사회는 “이번 연수교육은 brain emergency와 acute spinal injury의 최신 치료방법과 관련하여 다양한 케이스를 통해 정리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로컬에서 많이 접하는 뇌와 척수의 응급상황, 특히 외상성 brain injury와 brain tumor시에 두개강내 압력을 조절하면서 치료하는 방법과 기본적인 원리에 대해 배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수의사회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 가능하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