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KIMES에 소개된 주요 동물용 의료기기는?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6kimes1
제32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 2016)가 3월 17일(목)부터 20일(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전시장(COEX)에서 개최됐다. ‘앞선 기술, 더 나은 건강’을 주제로 개최된 이번 KIMES 2016에는 37개국에서 1152개 업체가 참여하여 첨단의료기기, 병원설비, 의료정보, 관련용품 등 3만 여 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KIMES에는 동물병원에 의료기기를 공급하는 업체도 다수 참여했다.

2016kimes2_samsungPT10V
삼성전자 PT10V

2016kimes3_isens
아이센스의 VetMate(왼쪽)와 i-Smart 30VET(오른쪽)

삼성 부스에서는 10분안에 최대 13개 항목을 동시에 검사하고 결과를 받아볼 수 있는 삼성전자의 동물임상화학분석기 SAMSUNG PT10V가 전시되어 수의사들의 큰 관심을 받았고, (주)아이센스에서는 동물전용 혈당 측정기 VetMate와 동물전용 전해질분석기 i-Smart 30VET을 선보였다.

또한 메디엔, 디알젬(DRGEM), 유투피펫(Sonoscape 총판) 등 영상장비 업체도 동물전용 제품을 선보였다. 

2016kimes5_medien

2016kimes6_drgemVXR

2016kimes7_sonoscape

아이메디컴에서도 동물병원용 제품 세션을 별도로 마련해 수의사들에게 관련 제품을 소개했다.

2016kimes8_imedicom
아이메디컴 부스의 동물용 제품군

의사가 창립한 회사 힐세리온에서는 지난해 수의계에서 화제가 됐던 모바일 무선 초음파진단기 SONON을 선보였다.

SONON은 본체에서 촬영한 초음파영상을 무선통신을 통해 스마트폰, 테블릿PC, 컴퓨터에서 확인할 수 있는 장비다. 특히, 본체에 인터넷공유기(AP)기능이 있기 때문에 스마트기기로 본체의 와이파이를 잡아 무선 연결을 손쉽게 할 수 있다. 크기는 약 20cm이며, 무게는 390g 수준이다. 현재 야생동물 및 대동물 분야에서 활용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2016kimes4_healcerion_sonon
힐세리온(HEALCERION)의 SONON

한국폴(Pall Corporation)에서는 동물용 혈소판 분리 추출 장비를 선보였다. 한국폴의 V-PET을 이용하면 짧은 시간내에 별도의 장비 없이 혈소판을 분리 추출할 수 있으며, 이를 관절염이나 힘줄·인대 손상, 연부조직 치료에 사용할 수 있다. 개 뿐 아니라 고양이, 말, 소 등 다른 동물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2016kimes11_PALL V-pet
한국폴 V-PET

지난해 카하엑스포(KAHA EXPO)에 참가했던 국산 락주사기(Lock Syringe)제조 업체 엘케이메디칼(LK MEDICAL)에서도 부스를 차려 제품을 홍보했다. 엘케이메디칼은 키 홀 방식으로 제품을 개선하여 타세제품과도 혼용하여 쓸 수 있도록 제품을 발전시켰다.

엘케이메디칼의 세이프락 주사기는 주사기와 니들의 결합력을 높여 정확학 약물투여가 가능하도록 도와준다. 주사기 외에도 카테터와 수액세트, 3-way 스톱콕 등을 취급한다.

2016kimes9_LKmedical

전문의료용 LED 수술등 업체 Luvis도 제품을 홍보했다. Luvis의 L200, S200, M200 등의 제품군은 수의과대학 부속 동물병원을 비롯하여 동물병원에서도 각광 받고 있다.

2016kimes10_luvis
Luvis S200

인퓨전펌프, 시린지펌프, 혈압계, 골밀도 측정기 등을 제조하는 에이엠피올(AMPall)에서는 동물병원 전용 인퓨전펌프와 시린지펌프를 전시하여 눈길을 끌었다. 에이엠피올 관계자는 “기존에 인의용 인퓨전펌프와 시린지펌프에는 동물병원에서 사용하지 않는 기능도 많아 불필요하게 가격이 높았다면, 새롭게 선보이는 동물용 인퓨전펌프/시린지펌프는 불필요한 기능을 제외하여 가격을 합리화했다”고 밝혔다.

에이엠피올의 동물용 인퓨전펌프와 시린지펌프는 곧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