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의응급의학연구회,이혜경 회장 선출 `연구회 내실 다진다`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leehyekyung_kveccs
한국수의응급의학연구회(KVECCS)가 3월 27일(일) 건국대학교 산학협동관에서 2016년도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이혜경 수의사를 신임 회장으로 선출했다(사진).

연구회는 이 날 총회에서 전임 서지민 회장을 대신하여 이혜경 수의사를 회장으로 선출하는 한편, 부회장 손원균(서울대), 총무 백지선(동물메디컬센터W), 감사 이인형(서울대)·김현욱(해마루동물병원), 학술위원장 유도현(전남대) 등 임원단 구성을 완료했다. 임기는 2년이다.

한국수의응급의학연구회는 ‘위중한 생명을 살리기 위한 수의응급의학 및 중환자 치료에 대한 학문을 연구하고 보급하며 전문가를 양성한다’는 목적아래 2009년 처음 결성됐으며, 2011년 창립 총회를 개최했다. 이후 2014년 첫 학술대회를 개최하기도 했으나 내부 회원 중심의 자체 세미나가 사실상 대부분의 활동이었다.

이 날 회장으로 선출된 이혜경 수의사는 “수의응급의학연구회를 재정비하고 내실을 다지겠다”고 밝혔다.

이혜경 회장을 비롯한 임원진은 올해 ‘정회원 혜택 강화를 통한 회원 확보’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연구회는 100명이 넘는 회원이 가입되어 있으나 그동안 실제 활동하는 회원은 많지 않았다. 

이를 위해 매달 1번씩 정기세미나를 개최하고, 연구회 정회원은 모든 세미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혜택을 제공한다. 세미나 일정은 아래와 같다.

2016kveccs_seminar
한편, 이 날 서울시수의사회와 공동으로 학술대회를 개최한 연구회는 10월에 개최 예정인 ‘경기도수의사의 날 및 학술대회’에서 경기도수의사회와 공동으로 제 4회 학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연구회는 매년 2회씩 학술대회를 개최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올 한 해▲응급의학 서적 번역 ▲IVECCS(2016년 9월) 참가 지원 ▲병원회원 모집 ▲회원 현황 조사 등의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한국수의응급의학연구회 회원 가입 문의 : 이혜경 수의사(vet.hklee@hanmail.net).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