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수의대 학생실습 공모전 성료, 경북대 최재형 학생 우승

국내외 수의분야 망라..양돈수의사회, 양돈 분야 실습후기 응모자 후원도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60328thai1
대상 수상작 ‘태국 출라롱콘 수의대 동물병원 실습후기’ 中 발췌

수의사신문 데일리벳이 주최한 전국 수의과대학 학생실습 후기 공모전 ‘실습, 어디까지 해봤니?’가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올해 처음 개최된 이번 공모전은 전국 수의과대학 학생들의 진로탐색 경험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수의사로서 활약할 수 있는 분야가 다양한데 비해 한 명의 학생이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범위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이다.

이번 공모전에 참여한 8명의 학생들은 향후 실습을 계획할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섭외과정부터 본 실습까지의 경험을 상세히 전달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태국, 아일랜드 등 해외에서의 실습한 전국 수의대생들이 이번 공모전에 참가했다. 반려동물 임상, 양돈농장, 말 임상, 야생동물 임상, 공직, 연구 등 실습분야도 다양했다.

데일리벳 편집부와 학생기자단의 심사 결과, 태국 출라롱콘 수의과대학 부속 동물병원에서의 경험을 전한 경북대 수의대 최재형 학생이 대상을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아일랜드 킬데어에 위치한 말 전문동물병원의 실습후기를 작성한 강원대 수의대 이유진 학생에게 돌아갔다. 이유진 학생은 대한민국 서울을 기준으로 가장 멀리 떨어진 장소에서 실습한 학생에게 주어지는 특별상도 공동 수상했다.

우수상 수상자로는 서울대 수의대 배태현 학생(서울지방식약청 실습)과 경북대 수의대 고연수 학생(충남야생동물구조센터 실습)이 선정됐다.

이 밖에도 양돈 분야 실습후기를 공모한 경북대 정일권 학생에게는 한국양돈수의사회(회장 신창섭)에서 소정의 기념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데일리벳은 전국 수의대생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이번 공모전 수상작 4건을 게재할 계획이다. 아울러 수상자와의 별도 연락을 통해 백화점상품권 등 부상을 전달할 예정이다.

데일리벳은 올해 여름방학에도 전국 수의대생 대상 실습후기 공모전을 이어갈 방침이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