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수의대 `아미고` 학생회 출범,회장 최태곤·부회장 이태희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6gangwon_amigo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 제 29대 학생회(회장 최태곤(본과 2년), 부회장 이태희(본과 2년)가 출범했다. 이번 29대 ‘아미고(Amigo)’ 학생회는 스페인어로 ‘친구’라는 의미다.

지난해 말 예정되었던 학생회장 선거에서 입후보자가 나오지 않아, 새 학기가 시작된 3월에 보궐선거로 연기되어 진행되었다. 선거는 3월 23~24일에 치러졌으며, 투표율은 60.31%(유권자수 252명, 투표자수 152명)이었다. 단일후보 출마에 대한 찬반투표가 진행되었고, 찬성 121표(79.61%), 반대 27표, 무효16표로 회장단에 선출되었다(사진-왼쪽 이태희 부학생회장, 오른쪽 최태곤 학생회장).

회장단은 지난 3월 16일(수)에 공약설명회를 열어 ▲수의과대학 로고 제작 (유일하게 수의대 자체 로고가 존재하지 않는다) ▲그룹 스터디실 신설 ▲실습평을 통해 실습기관 정보 제공 ▲수업 장소가 부족하다는 문제를 대학 측에 꾸준히 요청 등의 공약을 내세웠다.

최태곤 학생회장은 “먼저 보궐선거까지 저희 아미고 학생회를 믿고 기다려주신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우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친구라는 아미고의 뜻에 맞게 친구처럼 가까운 존재가 되어 여러분께 피부에 와 닿는 복지를 보여드리고, 믿음직스러운 기둥으로써 여러분께 봉사하겠다.  늦은 시작인만큼 더욱 부지런한 모습 보여드릴 것을 약속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태희 부학생회장은 “우선 저희 학생회가 꾸려지기 위해 투표해 주신 학우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일 년간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주영 기자 yangju@dailyvet.co.kr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