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수의영양학 전문의이자 세계적인 수의임상영양학 전문가인 안드레아 파세티(Andrea J. Fascetti) UC데이비스 교수가 17일(일) 개최된 한국수의임상영양학회 춘계콩그레스&서울시수의사회 3차 연수교육에서 자신의 저서인 응용수의임상영양학(Applied Veterinary Clinical Nutrition)에 저자 사인을 한 뒤 수의사들에게 증정했다.
안드레아 파세티 교수 초청 및 사인회는 로얄캐닌코리아(대표이사 박성준)가 진행했으며, 로얄캐닌코리아 측은 학술대회 참석자 중 10명을 추첨하여 응용수의임상영양학 교재 및 저사 사인이라는 큰 선물을 제공했다. 또한 당첨된 수의사와 안드레아 파세티 교수의 사진을 즉석 촬영한 뒤 증정해 당첨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추첨에 당첨되지 않은 수의사들도 사인회 장소를 찾아 안드레아 파세티 교수에게 인사를 건네고 사진 촬영을 하는 등 안드레아 파세티 교수와의 인연을 만들었다.
안드레아 파세티 교수는 “많은 분들이 직접 찾아와서 인사해줘서 정말 감사하다”며 “그 중 일부 수의사들은 수 년 전에 만났던 사람들이었다. 세상이 좁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친절한 인사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녀는 강의 중에 2011 WSAVA 콩그레스(2011년 세계소동물수의사회 콩그레스)에서 발표한 영양학 가이드라인(Nutritional assessment guidelines)을 언급하면서 “한국에서 WSAVA 콩그레스가 열렸고, 그 때 많은 분들이 방문했었다”고 한국과의 인연을 강조했다.
한편, 안드레아 파세티 교수는 19일(화), 20일(수), 21일(목) 3일간 각각 대전, 대구, 수원에서 ‘개와 고양이의 피부 질환에 따른 영양학적 관리’를 주제로 강의를 이어간다. 강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안드레아 파세티 교수 초청 세미나를 주관하는 로얄캐닌코리아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