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의임상포럼(KBVP, 회장 김현욱)의 공동증례&상담마켓이 6월 19일(일)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 호텔&리조트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병원증례, 토론세션, 내과, 외과, 영상진단, 런치세미나 등으로 구성된 ‘공동증례’와 약 20분간 수의사 3~5명씩이 업체와 정보 및 의견을 교류하는 ‘상담마켓’으로 구성된다.
공동증례의 경우 각 과별로 임상증례를 10분간 발표하고 그 발표에 대한 질의 및 토의를 5분씩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토론세션에서는 증례발표와 증례발표에 대한 내과/외과/영상 자문 토론 및 참석자 토론이 펼쳐질 예정이다.
KBVP 측은 “6월 19일(일) 서울 메이필드 호텔에서 KBVP 공동증례&상담회가 개최된다”며 “1부 행사인 공동증례 시간은 개인 또는 동물병원에서 공유하고 싶은 임상증례를 자유로운 형식으로 발표하고 토론하는 자리이고, 2부 행사인 상담마켓은 임상 수의사와 업체 관계자 분들이 열린 마음으로 아이디어와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상담회 형식”이라고 밝혔다.
이어 “올해도 내외부적인 경기 여건이 좋지는 않지만, 한국수의임상포럼은 향후 반려동물 의료와 문화의 중심이 될 젊은 수의사들을 위해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여 올바른 임상수의사를 양성하고 나아가 수의사의 사회적 위상을 높여 밝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BVP 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