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10년째 맞이한 대구펫쇼 성황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60528daegupet1

160528daegupet2

160528daegupet3

올해로 10년째를 맞이한 대구펫쇼가 5월 28일과 29일 양일간 대구광역시 EXCO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구광역시와 (사)한국펫사료협회가 주최하고 대구시수의사회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90여개의 반려동물 관련 업체가 550개 부스로 참여했다. 대구펫쇼에는 작년에만 약 4만명의 방문객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전시장에서는 한국애견연맹이 주최하는 도그 이벤트와 밀키웨이 캣팬시어가 주최하는 국제 캣쇼, 대구시수의사회가 주관한 반려동물 사랑 나누기 등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됐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지역 수의사들과 경북대 수의대 학생들이 펫쇼에 참가했다.

경북대 수의대생들이 ‘어린이 수의사체험’ 코너를 운영하는 한편, 대구지역 임상수의사들이 행사장을 방문한 보호자들의 반려동물에 대해 건강상담을 진행했다.

어린이 수의사체험부스에 참여한 임재혁 군(경북대, 예1)은 “아이들에게 수술에 대해 설명해주는 역할을 맡아 꽤 실감나는 체험을 제공해줄 수 있었다”며 “아이들에게 수의사란 무엇인지 알려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펫쇼를 관람한 한 방문객은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브랜드를 알게 됐고 간식과 용품을 등을 싸게 구매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행사장 입구에 배변용 비닐봉지가 비치하는 등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자리 잡게 하고자 하는 노력이 가장 인상적이었다”고 평했다.

한편 이날 행사장에는 김부겸 국회의원 등 지역 정치인이 방문하기도 했다. 김부겸 의원은 29일 대구시수의사회와 대구 반려동물 테마파크 건립을 주제로 간담회를 진행하기도 했다.

서혜린 기자 estevimilu@dailyvet.co.kr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