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보호법 개정해주세요` 매주 수요일 국회 앞 촛불문화제 열려

동물보호법 개정 위한 29개 동물유관단체, 7월 6일부터 매주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60705 candle1

동물보호법 개정을 위한 동물유관단체 대표자 협의회(동단협)가 동물보호법 개정을 촉구하는 촛불문화제를 연다고 5일 밝혔다.

촛불문화제는 7월 6일부터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30분부터 9시까지 여의도 국회의사당 맞은편 국민은행 건물 앞에서 열릴 예정이다.

앞서 동단협은 29개 단체 대표자들의 서명이 담긴 동물보호법 개정 건의문을 한정애 국회의원에게 전달한 바 있다.

‘강아지 공장’으로 대변되는 반려동물 생산유통 과정의 동물학대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서다.

이를 위해 동물생산업 등 동물관련 영업을 허가제로 전환하고, 번식장에서 태어난 반려동물을 동물생산업 단계에서부터 이력으로 관리하는 등 9개 내용을 담았다.

이와 함께 최근 20대 국회 동물복지국회포럼(공동대표 박홍근, 이헌승, 황주홍, 이정미)이 여야국회의원 47명이 참여한 가운데 출범하는 등 국회 움직임도 본격화되고 있다.

동단협은 곧 발의될 동물보호법 개정안의 국회 통과를 촉구하는 촛불문화제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방침이다.

*동물보호법 개정을 위한 동물유관단체 대표자 협의회 참여단체(29곳, 가나다 순) : 경기도수의사회, 고유거, 광주광역시유기동물보호소, 나비야사랑해, 나주천사의집(동물사랑네트워크), 다솜, 다음강사모, 대한동물사랑협회, 동물과함께행복한세상, 부산동물학대방지연합, 생명체학대방지포럼, 서울동물학대방지연합, 서울시수의사회, 시흥엔젤홈, 애니멀아리랑, 어덥트코리안독스, 용인시유기동물사랑방, 우리동물병원생명사회적협동조합, 위드올애니멀스, 유기동물보호단체이웃들, 유기동물사랑나누기, 팅커벨프로젝트, 한국고양이보호협회, 한국고양이수의사회, 한국동물병원협회, 한국동물보호교육재단, 한국동물보호연합, 해피엔딩레스큐, 행강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