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습강의와 어우러진 제7회 영남수의컨퍼런스 성료,차기 개최지 대구

제7회 영남수의컨퍼런스, 7월 9~10일 부산 벡스코에서 성황리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7th_yeongnam1
제7회 영남수의컨퍼런스가 7월 9~10일(토~일) 이틀간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영남수의컨퍼런스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부산시수의사회, 대구시수의사회, 경북수의사회, 울산시수의사회, 경남수의사회 등 영남 지역 수의사회가 공동으로 주관한 이번 컨퍼런스는 사전 등록자가 900명에 육박할 정도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특히, 내시경, 외과, 초음파 등에 대한 실습강의와 함께 마이클 윌라드(Michael D. Willard, Texas A&M University Small Animal Clinic)초청강연 등 컨퍼런스의 질이 높아졌다는 평을 받았다.

7th_yeongnam5

힐스펫뉴트리션코리아를 비롯해 로얄캐닌코리아, 버박코리아, ANF 등 40여개 업체가 컨퍼런스를 도왔으며, 조직위원회 측은 ‘해운대 맛집 20선 소개’ 등 해운대의 시원한 바닷바람과 함께 컨퍼런스를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7th_yeongnam4
사전에 준비된 모형을 활용해 내시경 실습이 진행되고 있다

하경돈 조직위원장은 “영남수의컨퍼런스를 통해 급변하는 수의 지식을 함께 나누고 동료 선후배 수의사들과의 소통, 교감을 이루어 전문성과 인류애를 가진 가슴 따뜻한  수의사로 함께 나아고자 한다”며 “영남수의컨퍼런스의 계속되는 발전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경민 준비위원장은 “해마다 비약적으로 성장해온 영남수의컨퍼런스가 올해는 새로운 도전으로 또 다른 도약을 하고자 했다”며 “최선을 다해 준비한 컨퍼런스인만큼 참석한 모든 회원님들에게 의미있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고 밝혔다.

7th_yeongnam2
왼쪽부터 하경돈 조직위원장, 김옥경 대한수의사회장, 김정배 부산시수의사회장

김옥경 대한수의사회장은 “학술교류뿐만 아니라 회원간 단합의 장으로 그 역할이 학대되어 수의분야 주요 행사로 자리 잡았다”고 영남컨퍼런스를 평가했으며, 김정배 부산시수의사회장은 “수의사로서의 지식 함양과 회원들 간의 친목도모를 이룰 수 있는 값진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영남수의컨퍼런스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온 박순석 고문과 지난해 창원에서 개최된 제6회 영남수의컨퍼런스를 이끈 엄상권, 이승찬 회장 등에게는 공로패와 감사패가 각각 수여됐다.

7th_yeongnam3
(왼쪽부터) 하경돈 조직위원장과 박순석 고문

한편, 내년 제8회 영남수의컨퍼런스는 대구에서 개최된다.

영남컨퍼런스 조직위원회는 대구, 부산 외에 창원에서 제6회 대회를 개최한 것처럼, 제9회 대회를 울산 등 대구, 부산이 아닌 다른 지역에서 개최하는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