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FM―ISFM 첫 공동컨퍼런스 열려,해외 수의사 참가 돋보여

KSFM-ISFM 2016 국제 고양이학술대회 23~24일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6ksfm_isfm_conference1
한국고양이수의사회 KSFM(회장 김재영)과 세계고양이수의사회 ISFM이 공동으로 개최한 2016 한국·아시아 고양이컨퍼런스(KSFM-ISFM 2016 Korean and Asian Feline Conference)가 23~24일 양일간 호텔리베라 서울에서 개최됐다.

이번 컨퍼런스는 KSFM와 ISFM이 공동으로 한국에서 개최한 첫 번째 행사였다는 데 그 의미가 컸다.  ISFM의 국제 행사가 한국에서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다.

강의를 위해 한국을 찾은 마샤 캐논(Martha Cannon) ISFM 이사는 “KSFM과 함께 처음으로 훌륭한 행사를 함께 갖게 되어 기쁘다”며 “새로운 시도를 함께 하고, 이를 계기로 고양이 임상을 향상시킬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말했다.

컨퍼런스 참가를 위해 일본, 대만, 싱가폴, 홍콩 등 8개국에서 약 150여명의 수의사가 한국을 찾아 강의도 듣고, 난타 공연도 관람하는 등 한국을 즐겼다.

국제 고양이 컨퍼런스였던 만큼 ‘The-Cat’의 저자이자 미국고양이수의학회 회장인, 세계적인 고양이임상 전문가 수잔 리틀(Susan Little)을 비롯해 세계소동물수의사회(WSAVA)회장을 역임한 욜리 커펜스테인과 ISFM 이사로 활동 중인 마샤 캐논, 일본고양이수의사회 회장인 이시다 타쿠오, 대만수의피부학회 회장인 찰스 첸, 일본소동물종양센터 회장인 테츠야 고바야시 등이 강사로 나섰다.

특히, 수잔 리틀과 욜리 커펜스테인은 참가자들과 소통하며 동시에 강의를 진행하는 interactive 강의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2016ksfm_isfm_conference3
왼쪽부터 욜리커펜스테인, 수잔리틀, 마샤캐논 수의사

연자 섭외부터 해외 수의사 참가까지 행사 전반을 함께 진행한 힐스를 비롯해, 바이엘코리아, 베트컴코리아, 한국마즈, 베토퀴놀코리아, 롯데네슬레퓨리나, 포르자10, 한국조에티스, 한국MSD동물약품, 케어사이드, 포베츠,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메리알코리아, 내추럴발란스코리아, ANF, 성보애니멀헬스, 벨벳코리아, 버박코리아, 바이오노트, 바스콘텍에서 행사를 도왔다.

2016ksfm_isfm_conference2kimjaeyoung
김재영 한국고양이수의사회(KSFM)회장

김재영 KSFM 회장은 “세계 각국의 수의사들은 서로 협력하고 공경함으로써 동물복지와 질병치료에 큰 발전을 이뤄왔다”며 “KSFM도 국내에서 처음 열리는 이번 KSFM-ISFM 국제 고양이 임상학술대회를 통해 국내 고양이 수의학이 새롭게 도약하는 계기를 만들고 싶어 행사를 준비했다. 이번 국제고양이 컨퍼런스가 개최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많은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고양이수의사회(ISFM)는 ‘주인이 있든 없든 모든 고양이는 보살핌, 동정, 이해로 치료되어야 한다’는 비전 아래 전세계 고양이의 건강과 복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국고양이수의사회(KSFM)는 2012년 우수한 고양이 진료 표준을 만들고 임상 교육 및 과학적 연구를 통해 고양이 건강 및 동물복지를 향상시킨다는 미션으로 출범한 이래 ▲임상 컨퍼런스 개최 ▲유기견 보호소 재능기부 의료봉사 ▲수의사 대상 열린강의 ▲긍정적인 고양이 만들기 홍보 캠페인 등을 실시하고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