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수의대 해외봉사팀 Veteran,베트남에서 수의의료봉사활동 진행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cnuvet_2016summer volunteer1

지난 7월9일부터 7월20일까지 전북대학교 수의과대학의 해외봉사팀 Veteran (팀장_본과4학년 김우찬)이 베트남 후에(HUE)지역으로 봉사활동을 다녀왔다. 이번 수의의료봉사활동에는 학부생 및 대학원생이 참여하였다.

Veteran은 후에 지역의 농촌 마을들을 직접 방문하여 주민들의 반려견과 산업동물인 소와 돼지를 주 대상으로 수의의료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또한 현지 주변에 위치한 동물병원을 방문하여 전염병 검사 Rapid kit의 사용법을 비롯한 여러 의료지식을 전수하였다. 후에 지역 동물병원 원장은 “작년 수의의료봉사활동이 후에 지역의 수의의료 기술과, 지식 발전에 큰 도움이 되었다. 특히 질병 예방 및 진단에 큰 도움이 되었다”며 감사의 말을 전하기도 하였다.

봉사팀은 봉사활동 기간 중 동나이 (Dongnai) 지역에 설립되어 있는 국내 사료 회사 CJ Vina Agri를 방문하기도 하였다. 최하진(전북대 수의학과·본과4학년)팀원은 “현지에 세계 각국의 사료회사들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와중에 한국 회사가 자리 잡고 있음을 볼 수 있어서 매우 자랑스러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Veteran을 이끄는 김우찬(전북대 수의학과·본과4학년) 팀장은 “베트남 현지 마을에서 동물들의 의료 환경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값진 경험이었다. 동물의료봉사 활동은 매년 진행되고 있으므로 많은 수의학과 학생들이 참여하여 Veteran의 의지가 이어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Veteran은 수의의료봉사활동 뿐 아니라 소 등의 동물에서 나타나는 내,외부 기생충 매개 질환에 대해 후에대학과 공동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기초 조사를 수행할 예정이다.

안희수 기자 marinemate@dailyvet.co.kr

cnuvet_2016summer volunteer2

cnuvet_2016summer volunteer3
Huong Van 지역 방문

cnuvet_2016summer volunteer4
베트남 동나이 지역 CJ Vina Agri 사료 공장 방문 모습. 김선강 CJ 본부장의 설명이 이어졌다.

cnuvet_2016summer volunteer5
후에 사범대학과의 교류행사에서 이희원(수의학과 11학번) 단원이 인사말 하는 모습

cnuvet_2016summer volunteer6
베트남 후에 사범대학 실험실에서 공동 연구를 위한 기초 실험을 시행하는 모습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