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독스·블루엔젤봉사단, 번식장 강아지들에 새 삶을

블루엔젤봉사단 13기 봉사 펼쳐..코리안독스가 구조한 강아지 150여마리에 새 쉼터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60825 blueangel4
공장형 번식장에서 지내다 구출을 기다리고 있는 개들

160825 blueangel7

160825 blueangel5
새로 마련한 보호처로 개들을 옮기는 봉사단


160825 blueangel6
중앙애견미용학원이 구조된 강아지들의 미용을 도왔다.


160825 blueangel3
블루엔젤봉사단 11기 봉사에 이어 다시 합류한 청담우리동물병원 윤병국 원장


160825 blueangel1
미용과 백신접종을 마친 구출견들

160825 blueangel2

내추럴발란스 블루엔젤봉사단이 공장형 번식장에서 구조된 강아지들이 새 삶 찾기를 도왔다.

동물보호단체 ‘코리안독스’가 부천에 위치한 공장형 번식장에서 지내던 개 100여마리를 구출한 것은 지난 8월 초. 동물병원 수의사가 운영하던 번식장임에도 사육환경이 매우 열악했다.

번식장 근처에서 다른 시민이 개인적으로 돌보던 개 50여마리도 구조대열에 합류했다.

지역 수의사회와 함께 폐업을 설득하는데 성공한 코리안독스는 150여마리의 개들이 입양을 기다릴 동안 지낼 새 보호처를 마련했다.

회원들의 힘을 모아 부천시내에 장소를 구했지만 개들의 건강을 돌보고 시설을 마련하는데 도움이 절실한 상황.

이에 블루엔젤봉사단이 손길을 내밀었다. 착한기부상점의 후원금으로 재료비를 확보한 봉사단은 20일 시설공사를 진행한 후 25일 본격적인 봉사활동을 펼쳤다.

번식장에서 보호처로 개들을 옮겨 온 봉사단은 미용과 전염병 백신접종, 심장사상충예방 등을 실시했다. 이를 위해 중앙애견미용학원과 청담우리동물병원 윤병국 원장이 봉사단에 합류했다.

배우 장나라를 비롯해 배우 김가은, 김민서, 김새론, 유인혁, 한유이, 가수 메이린, 이수현, 모델 박서연, 이유진, 이정민 등 연예인들도 힘을 보탰다. 개들의 목욕과 시설 보수, 청소 등에 소매를 걷어 붙였다.

이에 앞서 인천시수의사회와 부천시수의사회는 소속 동물병원 10여개소를 통해 구출견들의 중성화수술을 지원하기로 결정하고 현재 코리안독스와 단계별로 진행 중이다.

내추럴발란스가 반려견용 사료 600kg을 기부하기도 했다.

블루엔젤봉사단은 이 날까지 총 13차례에 걸쳐 유기동물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봉사단장 윤성창 내추럴발란스 부사장은 “동물을 통해 얻은 이익을 다시 동물에게 되돌려주기 위해 봉사단을 창설했다”며 “앞으로도 뜻있는 분들과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