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반려동물어울림한마당,10월 16일 부천시청에서 개최
반려견 입양·유기동물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또 하나의 사랑’ 무료 상영
경기도 반려동물문화 발전과 동물생명존중 의식 함양을 위한 ‘경기 반려동물어울림한마당’이 10월 16일 일요일 부천시청 앞 광장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9월에 이어 다시 한 번 부천에서 반려동물 어울림 한마당 행사가 개최되는 것. 지난해 행사는 경기도수의사회(회장 이성식)가 주관하고 부천시, 부천시수의사회가 후원했으며, 약 3천여명의 반려동물 가족이 모여 행사를 즐긴 바 있다(사진 참고).
올해는 경기도수의사회뿐만 아니라 인천시수의사회, 한국동물병원협회가 함께 참여한다. 더욱 풍성해진 프로그램으로 1만명 이상의 시민들이 참여할 전망이다.
이번 반려동물어울림한마당에서는 ▲수의사와 함께하는 반려동물 문화교실, 반려동물 무료건강상담, 동물병원 체험 ▲동물보호 연예인 봉사단 팬사인회 ▲작은 동물원 ▲반려견 건강 달리기 대회 ▲스포츠 독 쇼(어질리티, 디스크독) ▲동물등록제 홍보 ▲광견병 예방접종 ▲반려동물 예절교실 ▲사료, 간식, 용품마켓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특히 반려견 입양과 유기동물 문제를 다룬 다큐멘터리 영화 ‘또 하나의 사랑(감독 김영언)’이 행사 당일 부천시청 대강당에서 무료 상영된다.
주인에게 버림 받은 유기견 점순이와 결손 가정에서 자라 그늘진 모습이던 어린 소녀가 만나 행복을 되찾는 이야기로, 제4회 순천만세계동물영화제에서 ‘우리 곁의 동물들’ 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경기 반려동물어울림한마당은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반려견 건강 달리기 대회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사전 신청(010-9012-1314)이 필요하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경기도수의사회(031-242-0258)로 문의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