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용의약품 업체 관심 수의대생,실습 신청하세요
한국동물약품협회, 수의대생 대상 동물약품 현장 실습 프로그램 마련
등록 2016.09.29 10:32:48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0
동물용의약품 업체에 관심있는 수의과대학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가 마련됐다.
한국동물약품협회(회장 곽형근, KAHPA)가 전국 수의과대학 학생을 대상으로 동물용의약품 산업 및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폭 넓은 진로 선택의 정보 및 기회를 제공하고자 ‘동물용의약품 산업 현장 실습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현장 실습이 가능한 업체는 (주)버박코리아와 이화팜텍(주) 등 2곳이다. 각각 서울시 송파구와 경기도 파주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마케팅 업무 및 동물용의약품 등록관련사항에 대해 2~4주간 경험할 수 있다.
현재 수의사 진로의 소동물 임상으로의 쏠림 현상과 더불어 동물약품 분야 종사 수의사에 대한 대우가 부족하다는 선입견 때문에 동물용의약품 산업은 성장하고 있지만, 정작 동물약품 분야에서 활약할 수의사들은 오히려 부족한 것이 현실이다. 이에 동물약품협회는 수의과대학 학생 및 수의과대학 교수들을 대상으로 동물용의약품 업체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동물용의약품 산업 현장 실습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전국 수의과대학 학생은 10월 7일까지 한국동물약품협회(조은비 대리 031-707-2470(내선199), jeb@kahpa.or.kr)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