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집고양이는 지금 외롭다―데일리벳×팔팔포스트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card_lonelycat1
“개를 키우고 싶은데, 하루종일 집에 혼자 둬야해서 못키우겠어” “그럼 개 말고 고양이를 키워봐. 고양이는 외로움을 안 느끼고 혼자 있는 걸 좋아하잖아”

흔히 고양이에 대해 ‘외로움을 타지 않고, 혼자 지내는 걸 더 좋아한다’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고양이는 어차피 하루에 16~20시간씩 자는 동물이야. 그러니까 하루종일 집에 둬도 괜찮아. 그걸 더 좋아해”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고양이는 영역을 중요시하는 영역동물이고, 사냥할 때 혼자 사냥을 하는 것일 뿐, 야생에서도 사회적 구조를 이루고 사는 ‘사회적인 동물’이며, 당연히 외로움도 느낍니다.

card_lonelycat2

card_lonelycat3

card_lonelycat4

card_lonelycat5

card_lonelycat6

card_lonelycat7

card_lonelycat8

집고양이가 많이 자는 이유는 심심하기 때문입니다. 야생에서 길고양이는 하루 평균 15%의 시간을 사냥하는 데 사용하지만, 집고양이가 하루에 노는 시간은 고작 1% 밖에 되지 않습니다. 때문에 나머지 시간을 자거나 휴식하면서 보내는 것입니다,

고양이는 사냥 방식이 독립적인 것일 뿐, 고양이 자체가 외로움을 즐기고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는 것이 절대로 아닙니다. 따라서 고양이를 혼자 둬도 된다고 생각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이러한 잘못된 선입견 때문에 고양이들이 오히려 개보다 ‘조용한 학대’를 당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실제로는 외로운데 사람들이 혼자 있어도 된다고 생각하고 오랜 시간 혼자 두고 잘 놀아주지 않기 때문에 ‘조용한 학대’를 당하는 것입니다. 

card_lonelycat9

card_lonelycat10

card_lonelycat11

card_lonelycat12

card_lonelycat13

card_lonelycat14

고양이와 놀아주는 것은 고양이를 위해서도 좋지만, 주인과의 교감을 통해 유대감을 형성해주기 때문에 집사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기억해주세요! 

재미있고 안전한 환경에 있는 고양이가 행복해하고 자신감을 가지게 된답니다!

기획 :수의사신문 데일리벳

편집 및 디자인 : 팔팔한정보, 팔팔포스트(88post) https://www.facebook.com/88post/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