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경상대학교 동물의료원 임상증례보고회,11월 20일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4th_GAMC_case1
제4회 경상대학교 동물의료원 임상 증례 보고회가 11월 20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경상대학교 수의과대학 멀티미디어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증례 보고회는 경남 및 전국 지역 병원으로부터 의뢰받은 증례를 내과, 외과, 영상 및 안과로 나눠 마련됐다.

▲개 육아종성 뇌수막염에서 imatinib mesylate를 이용한 장기간의 치료 증례(내과 송중현) ▲개에서 방광경 적용시 Stone basket을 이용한 결석 제거 증례(외과 이세원) ▲재발한 개의 윤상인두근 장애에 대한 근절제술 치료 증례(외과 홍성진) ▲고양이의 수포성 각막병증(bullous keratopathy) 치료 증례(안과 황재민) ▲고양이 소화기 림프종의 임상치료 증례(내과 김명진) ▲개의 키아리유사기형에서 대후두공감압술과 인공경막성형술(외과 박성균) ▲고양이에서 타우린 결핍에 의해 발생한 확장성심근병증의 임상치료(내과 안수진) ▲IVDD 개의 방사선학적 소견의 중요성(영상 임창규) ▲소동물 임상에서 SDMA 검사법의 활용과 의미(내과 김남균) ▲개에서 성공적인 심장사상충 성충 제거 증례(외과 김준민) ▲고양이에서 지방간증의 영상학적 진단(영상 허성훈) 등 총 11개의 증례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최근 임상에서 사용되고 있는 ‘줄기세포 치료의 적용’에 대한 다양한 난치성 질환에 대한 이성림 교수의 특강도 진행된다.

경상남도수의사회원의 경우 선택 5시간의 연수교육이 인정되며, 그 외 참가자의 경우 무료로 참가 가능하다. 프로시딩 책자 역시 무료로 제공된다.

이재훈 경상대학교 동물의료원 원장은 “이번 증례 보고회를 통해 병원 내에서 이루어지는 최신 증례를 공유함으로, 지역 사회 임상 수의사들의 전문성을 증진시키고, 예비 수의사들의 학문에 대한 열정을 고취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여러 지역 병원 원장님과 수의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