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수의대 Vector 학생회 당선 ˝확실한 방향 가지고 나아간다˝
회장에 김진영, 부회장에 김준성 학생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 제30대 학생회 선거에서 Vector 학생회(회장 김진영(본1, 사진 왼쪽), 부회장 김준성(본1, 사진 오른쪽))가 당선됐다. Vector는 수의학(Veterinary medicine)의 V, 크기와 동시에 방향을 갖는 물리량인 벡터에서 착안하여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겠다는 의미, 그리고 벡터의 사전적 의미인 매개자에서 착안하여 학생들의 의견을 학교로 올바르게 전달하는 매개자가 되겠다는 3가지 뜻을 품고 있다.
Vector 학생회의 김진영·김준성 학생은 11월 14일부터 15일까지 진행된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 제30대 학생회 선거에 단일후보로 출마했으며, 찬성 132표(83%), 반대 16표, 무효 1표, 오차 10표로 회장단에 선출됐다.
투표율은 63.9% 였다(유권자수 249명, 투표자수 159명).
회장, 부회장 이외에 Vector 학생회는 김민석 기획국장 우정은 복지여성국장 조정우 재정사무국장 이헌우 홍보미디어국장, 윤석찬 문화체육국장, 유민호 대외협력국장으로 구성됐다.
Vector 학생회는 선거를 앞둔 지난 11월 9일(수) 강원대학교 수의학관 시청각실에서 공약설명회를 개최했다.
당시 김진영 학생회장 후보는 ▲기존 수의과대학 건물 증축 및 외관 디자인 개선 ▲수의학인의 밤 행사 추진 ▲스승의 날 선물 변화 ▲수의대 과 잠바 디자인 통일 ▲동문회 활성화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김준성 당시 부학생회장 후보는 문화체육 관련 공약으로 ▲수의대와 약대 간의 체육대회인 수약전 개최 ▲수의대 SNS 운영 ▲수의대 E-Sports 대회 개최 등의 공약을 소개했으며, 복지관련 공약으로 ▲복사기 대여사업 추진 ▲성년의 날 등 여러 문화관련 행사 개최 ▲수의과대학 단체의류 제작 ▲여성휴게실을 그룹스터디실로 변경 ▲우산대여 사업 등을 소개했다.
김진영 제30대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생회장 당선자는 “저희 학생회를 믿고 투표해 주신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 학우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수의과대학 학생회 임원, 총학생회 선거인단으로 쌓은 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앞으로 수의과대학을 내적으로 더 건실하게, 외적으로 더 자랑스러워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준성 부학생회장 당선자는 “투표해 주신 모든 학우 분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 강원대학교 수의과대학 사람들 모두가 필요로 하는 ‘벡터맨’이 되겠다”고 말했다.
박형훈 기자 pandapark@dailyv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