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수의사회 반려동물행동학연구회,행동학 교육영상 20개 제작·배포

앉아 가르치기, 약먹이기 등 영상 제작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701svma_behavior_video1
서울특별시수의사회 산하 반려동물 행동학 연구회(강석재, 최갑철 이하 13명)가 반려동물 행동학 교육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20개의 동영상을 제작하여 서울시수의사회 회원들에게 무료로 배포한다.

우선 ▲앉아 가르치기 ▲쳐다보기 & 심호흡 ▲약먹이기 ▲발닦이기 ▲칫솔질하기 ▲핸드콩 만들기 ▲이칼라 씌우기 ▲머즐 씌우기 등 8개의 영상이 1차적으로 제작되어, 1월 12일부터 리플릿 형태로 서울시수의사회 각 회원 병원으로 배포된다.

리플릿 안에 있는 QR 코드를 통해 손쉽게 휴대폰으로 동영상을 바로 시청할 수 있으며, 리플릿에 담긴 내용을 통해 다시 내용을 숙지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201701svma_behavior_video2

말로는 설명하기 어려웠던 행동학 교육을 동영상으로 쉽게 풀어낸 것이 특징이다. 나머지 12개의 영상에 대한 리플릿은 1월 20일 이후로 배포될 예정이다.

서울시수의사회 반려동물 행동학 연구회 측은 “행동학이란 마음의 백신”이라며 “부디 사람과 동물의 행복한 관계의 지속을 바라는 마음으로 영상이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연구회는 동물행동학의 저변확대를 통하여 1. 보호자가 동물과의 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 2. 동물이 행복할 것 3. 동물을 키움으로써 주변사람에게 폐를 끼치지 않을 것 등 3가지 가치를 추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연구회 관계자는 “행동학의 보편화라는 가치 아래 지속적으로 서울시 수의사회 회원 분들을 위하여 자료 제작 및 공유에 노력을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