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검역본부,겨울방학 청소년 국경검역 지킴이 봉사단 운영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농림축산검역본부 중부지역본부(본부장 최영섭)가 1월 9일부터 1월 23일까지 겨울방학 동안 국경검역 홍보와 청소년 봉사활동을 연계한 청소년 국경검역 지킴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난달 12월 16일 이후 국내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위기경보 수준이 최고단계인 심각 단계로 격상 유지되고 있어 추가 유입 및 확산을 방지하고 있는 상황속에서 청소년 1일 검역관 체험을 통해 농·축산물 국경검역의 중요성을 고취시키는 것이 목적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자원봉사 포털사이트 ‘두볼’을 통해 참가 신청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정 대한민국 유지를 위한 국경검역 중요성을 일깨워주고, 해당 청소년들이 직접 해외 여행객을 대상으로 국경검역에 대하여 홍보하는 프로그램이다. 충북지역 중·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기간은 1.9∼1.23일까지이며, 충북지역 중·고등학교 학생 신청 가능

농림축산검역본부는 정부 3.0 ‘국민과 함께하는 정부 실현’을 위해 국경검역 홍보캠페인에 참여하는 청소년에게 3시간의 봉사시간을 부여할 예정이다.

한편, 검역본부는 “구제역․AI 등이 발생하는 국가를 다녀오는 여행객들에게 축산농장 방문 및 가축과의 직접 접촉을 자제하고, 햄·소시지 등 축산물이나 망고·사과 등 식물류와 같은 반입금지 대상 검역물품을 국내로 반입하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