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3대 서울시수의사회장 후보자 공개토론회,19일 밤 9시 생중계

회장선거 22일 저녁 6시 프리마호텔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제23대 서울특별시수의사회장 후보자에 대한 공개토론회가 이틀 앞으로 다가왔다. 서울시수의사회 제23대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주성일)가 19일(목) 밤 9시 서울시수의사회관에서 주병구, 최영민 두 후보를 초청해 공개토론회를 개최한다.

지부수의사회 회장 선거 중 공개토론회를 개최하는 곳은 서울시수의사회가 유일하다.

이번 토론회는 ▲토론회 취지 소개 ▲후보 소개 및 토론회 방식 소개 ▲각 후보 모두발언 ▲공통질문 ▲상호질문 ▲마무리발언 순으로 진행된다.

현장 청중 질문은 선관위의 판단에 따라 생략된다. 지난 제22대 서울시수의사회장 후보자 공개토론회 청중질의 응답 시간에 일부 인신공격성 질문이 있었고, 이 때문에 각 후보 지지층 간에 갈등이 불거졌던 전례가 있기 때문이다.

20170117svma_debate2

공통질문은 사회자가 던지는 동일한 질문에 대해 양 후보가 자신의 생각을 답변하는 시간이며, 토론회의 백미가 될 상호질문은 각 후보가 상대방 후보에게 질문을 던지는 시간이다.

상호질문은 <질문 → 답변 → 답변에 대한 재질문 → 재답변> 순으로 진행되며, 재질문 횟수는 1회로 제한된다.

토론회는 인터넷으로 생중계된다. 따라서 토론회 현장 방문을 하지 않더라도, 위키벳코리아 웨비나를 시청하는 것처럼 토론회를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다. 

20170117svma_debate1

한편, 제23대 회장 선거, 감사 선거, 대수 대의원 선거를 포함한 서울시수의사회 정기총회는 22일(일) 오후 6시 강남구 청담동 프리마호텔에서 열린다. 투표에 참여가능한 선거인은 총 1153명으로, 역대 서울시수의사회장 선거 중 가장 많은 인원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제22대 서울시수의사회장 선거에는 총 798명이 참여한 바 있다. 21대 선거 참가자는 600여명 이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