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와주고 밀어주고 끌어주자` 서울대 수의대 동창회 신년하례회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동창회(회장 최준표)가 2월 10일(금) 오전 11시 30분 서울대학교 호암교수회관에서 2017년도 신년하례회를 개최하고 모교의 발전을 위해 함께 힘을 합쳐야 한다는 데 의견을 모았다.

최준표 동창회장은 ‘도와주고 밀어주고 끌어주자’는 캐치프레이즈를 소개하며, 모교의 외연을 넓히기 위해 많은 격려와 참여를 당부했다.

20170210snuvet_choi
최준표 동창회장

이 날 동창회에는 김재홍 학장과 우희종 차기 학장, 김건호 명예회장, 이각모 장학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서울대 수의대 동문 50여명이 참석했다.

김재홍 학장은 ▲제2 반려동물 병원 신축 ▲서울시 야생동물구조센터 설립 ▲복제동물연구센터 건설 ▲동물보건최고경영자과정 추진 등 현재 서울대 수의대에서 진행하고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소개한 뒤 “늘 모교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지원을 해주시는 동문들 덕분에 수의대가 이만큼 발전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최준표 동창회장은 “지난해에는 서울대학교 개교 70주년이었고, 올해는 서울대 수의대 70주년이다. 관악구청과 협의하여 수의과대학 70주년 기념 반려동물한마당을 기획하는 등 다양한 행사가 있을 것”이라며 “선후배들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서울대 동물보건최고경영자과정 수료자들과의 연계 ▲코펜하겐 수의과대학과의 MOU체결 및 학생교류 추진 등을 소개하며 “모교가 외연을 넓히는 데 노력 중인데, 많이 참여해주고 격려해주셔야 가능하다”고 동문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서울대학교 동물보건최고경영자과정(SNU AHP)은 지난 1월 18일 제1기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22명의 수료자를 배출했으며, 3월 15일부터 18주간 진행될 제2기 과정 지원자를 모집중이다(SNU AHP 2기 과정 모집 공고 확인).

20170210snuvet_scholarship
(왼쪽부터) 서예원·서소영 학생, 이각모 이사장, 최준표 회장, 장기은 동문(82동기회), 신세한 학생

서예원, 서소영, 신세한 학생에게 장학금 수여

(재)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장학재단(이사장 이각모)은 이 날 동창회 신년하례회에서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동창회와 장학재단의 소통을 위해서 동창회 행사에서 장학금 수여식을 함께 개최한 것이다.

서예원(본과 1학년)·서소영(본과 1학년)학생에게는 장학재단 장학금이 수여됐으며, 신세한(본과 3학년) 학생에게는 82학번 동기회 장학금이 수여됐다.

이각모 장학재단 이사장은 20년 전 장학재단 설립 일화를 소개하며 “20년 전 모금이 씨앗이 되어 지금까지 왔다. 더 많은 후배들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20170210snuvet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