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수의대·충남대 수의대,교육 및 연구 협력 위해 손잡다

2월 21일 상호 협력 협약 체결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70221cn_cb mou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과 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이 서로 손을 잡았다.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학장 김일화)은 2월 21일(화) 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을 방문하여 수의학교육 및 연구 분야의 상호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세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수의학 교육 및 연구기관으로 발전하기 위하여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인적, 물적 교류를 통하여 국제적 수준과 비교하여 부족한 교육 및 연구의 한계를 극복하고 수의학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구체적인 협약 내용은 ▲ 수의학 교육관련 강의∙실험 실습시설의 공동 활용 ▲ 수의학 교육과정의 공동 개발 및 운영 ▲ 수의임상실습관련 동물진료시설의 공동 활용 ▲ 수의학 연구 분야의 인력과 학술정보 교류 및 시설 활용 ▲ 양 기관 소속 학생의 교류 활성화 ▲ 수의학교육 시설의 공동개발 및 활용 ▲기타 양 기관의 우호증진에 관한 사항 등이다. 

이날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 측에서는 김일화 학장을 비롯하여, 남상윤 부학장, 강지훈 동물의료센터장, 김수종 수의예과장, 나기정 충북야생동물센터장, 김윤배 기획조정실장이 참석했고, 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 측에서는 송근호 학장과 함께 이규필 부학장, 서경원 교수 등 보직자들이 참석했다.

김일화 충북대 수의대 학장은 “상호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양 기관의 우수한 교육과 연구 시스템을 통하여 향후 수의학교육과 역량의 질적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향후 포부를 밝혔다.

김유진 기자 yooz77@dailyvet.co.kr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