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로 뻗어나가는 충북대 수의대` 중국 청도농대·남경의대와 협력 강화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702cb_mou

충북대학교 (총장 윤여표) 수의과대학의 김일화 학장, 남상윤 부학장 및 최경철 동물의학연구소장이 2월 14일부터 17일까지 중국 청도농업대학교와 남경의과대학교를 방문하여 학술교류 관련 세부 협력 사항을 논의하였다.

먼저, 2월 14~15일에는 청도농업대학교를 방문하여 수의축산과학대학 Shan Hu 학장을 비롯한 관련 교수진과 향후 양교 간의 학술교류 활동 증진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청도농업대학교가 최근 동물병원을 새롭게 확장함에 따라 이에 대한 인적 및 기술적 교류를 강화하기로 하였다.

2월16~17일에는 남경의과대학교를 방문, 양교 간의 학술교류 활동 증진 방안과 향후 상호 연구 협력방안을 논의하였으며, 2016년부터 SCOPUS 학술지로 공동 출판하는 Journal of Biomedical Research (JBR)의 구체적인 SCI 저널 신청 및 논문 인용지수 증대를 위한 구체적인 방안 등에 대해 협의하였다.

이번 학술교류는 2013년 청도농업대학교 동물과기학원 및 2015년 남경의과대학교와 체결한 상호협력협약을 기반으로 진행되었으며, 충북대학교 수의과대학은 앞으로도 이들 대학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 대학과의 폭넓은 교류와 협력을 통하여 국제공동연구를 활성화 할 계획이다.

김유진 기자 yooz77@dailyvet.co.kr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