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수의학회 춘계학술 심포지움,4월 28일 개최

HACCP 분야 수의사 역할, 구제역·AI 백신 등 다양한 발표 예정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대한수의학회(이사장 강종구)의 2017년도 춘계학술 심포지움이 4월 28일(금)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개최된다. 이번 심포지움은 국가재난형 질병 발생에서 수의학의 역할을 주제로 조류인플루엔자, 구제역, 항생제 내성, 면역 및 세포치료제 등 다양한 주제의 발표가 마련됐다.

Keynote Lecture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의 장기윤 원장이 맡았다.

장기윤 원장은 식품의약품안전처 차장을 거쳐 지난 2월 13일 정식 출범한 통합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초대 원장으로 임명됐다.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은 그간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축산물 HACCP)과 기존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식품 HACCP)으로 이원화되어 운영되던 축산물과 식품 HACCP 기관을 하나로 통합한 식품위생안전 인증기관이자 식품의약품안전처 산하 공공기관이다.

장기윤 원장은 강의에서 HACCP 분야에서 수의사의 역할에 대해 소개할 방침이다.

이외에도 과학논문 작성 및 평가법, 개 브루셀라·돼지 서코바이러스 등 국내 감염병 발생 현황 등 다양한 강의가 마련되어 있다.

학회는 대한수의학회를 비롯하여 한국예방수의학회, 동물백신연구회, BK21플러스 수의창의연구인력양성사업단이 함께 주최하며, (사)한국농식품생명과학협회가 후원한다.

심포지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대한수의학회 공식홈페이지(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7spring_KSVS schedule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