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의병리학회&한국독성병리학회,전문 지식 함께 공유하다

5월 18~19일 이틀간 공동 심포지움 개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7ksvp_kstp symposium

한국수의병리학회(KSVP, 회장 문운경)와 한국독성병리학회(KSTP, 회장 박재학)가 5월 18일~19일 이틀간 경남 사천시 남일대 리조트에서 2017년 춘계공동학술대회(2017 KSVP & KSTP Spring Joint Symposium)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그간 수의병리학자들은 독성병리학에 관한 지식이 부족한 측면이 있었고 독성병리학자들은 가축 및 반려동물에서 발생하는 질병에 대한 병리학적 변화에 대한 지식 제고의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되어 왔다. 이에 한국수의병리학회와 한국독성병리학회가 공동으로 심포지움을 개최하고 전문 시작을 함께 나눈것이다.

‘Expanding Research & Development Facts in Veterinary & Toxicologic Pathology’를 주제로 개최된 이번 심포지움은 병리학적 전문 지식을 상호 공유함으로서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하기 위해 노력했다.

18일에는 전남대학교 박종환 교수, 한국생명공학연구원 김형진 분원장, 고려대학교 송대섭 교수, 부산대학교 김형식 교수, 경상대학교 신민경 교수, 서울대학교 박준원 박사의 특강을 통해 국내외 감염성, 독성, 실험동물, 줄기세포 연구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19일에는 동물에서 발생한 12개 증례들에 대하여 전국 6개 수의과대학 및 농림축산검역본부에서의 증례발표가 진행됐다. 또한 한국독성병리학회 회원들의 재교육을 위해 소화기계의 독성병리 기초 이론 및 소화기계의 INHAND라는 2개의 섹션으로 구분하여, 강원대학교 오연수 교수, 서울대학교 김용백 교수, 전북대학교 조호성 교수, Boehirnger Ingelheim Pharma의 Dr. T. Nolte의 교육도 진행됐다.

학회 관계자는 “이번 두 학회의 공동학술대회에는 다수의 한국수의병리학회 회원, 한국독성병리학회 회원, 가축위생을 담당하고 있는 전국 시도의 담당자뿐만 아니라 경북대학교, 경상대학교 및 전남대학교 재학생들도 참석하여 그간 꾸준히 제기 되었던 양분야의 지식을 함양하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한편, 두 학회는 이번 공동 심포지움의 성공 개최라는 자신감을 바탕으로 춘계 혹은 추계학회를 공동으로 개최할 방침이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