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대 꿈꾸는 고교생에게 `꿈과 희망을` 경북대 수의대 오픈캠퍼스

8월 1일, 3일 대구경북지역 고교생 총 80여명 참가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708knuvet_open campus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학장 정규식)이 8월 1일과 3일 이틀간 수의과대학을 희망하거나 수의과대학에 관심있는 대구경북지역 고교생들을 위한 오픈캠퍼스를 실시했다. 이번 오픈캠퍼스는 ▲학과소개 ▲기초전공 체험 ▲임상전공 체험 ▲재학생과의 간담회 순으로 진행됐다.

임상전공 체험 시간에는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 동물병원 견학 및 실습이 이어졌다.

1일과 3일에 각각 40명씩 총 80명의 고교생이 참석한 이번 오픈캠퍼스에는 수의과대학 수의학과장 박상준 교수(수의조직학연구실), 수의과대학 학장 정규식 교수(수의병리학연구실) 그리고 동물병원장 김승준 교수(수의임상번식학연구실)가 참가하여 고교생들을 환영했다.

환영사 및 학과 소개를 맡은 박상준 수의학과장은 “경북대 수의과대학에서 대구 경북지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오픈캠퍼스가 성황리에 개최되었으고, 최근 수의과대학에 대한 학생들의 높은 관심도를 인지할 수 있었다”며 “이는 향후 수의학의 사회적 역할과 중요도를 반영하는 것이라 평가된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은 지난 1월에 경북대학교 차원에서 실시한 ‘KNU 오픈캠퍼스’에 참여해 수의과대학 진학을 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의대 소개, 학교 시설 견학 및 실습을 진행한 바 있다.

박창민 기자 changminpark9575@dailyvet.co.kr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