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 동물생명 6차산업 특성화사업단,모듈식 교육 실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강원대학교 동물생명 6차산업 특성화사업단(CALSIS)이 2017년도 2학기동안 모듈식 교육과정을 특강형식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원대학교는 2014년 교육부가 주관하는 ‘지방대학 특성화사업’에서 수의과대학의 수의학과와 동물생명과학대학(4개 전공 참여)이 함께 참여한 ‘동물생명 6차산업 특성화사업’에 최종선정 되어 5년 간 총 100억 원을 지원받고 있다.

이번 모듈식 교육은 총 4가지 강의로 구성되어 있다.

수의학과 본과 3~4학년 학생들과 동물생명과학대학 학생 대상의 ‘생체평가 기술교육’, 수의학과 본과 2~4학년 학생들과 동물생명과학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복제동물 생산 기본 기술교육’, 그리고 수의학과 본과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소동물 골절 교정 관리교육’, 마지막으로 수의학과 본과3학년 학생 대상의 ‘소동물 복부 초음파 진단 기술교육’이 마련됐다.

20170829calsis

각 강의는 동물자원과학부의 송영한 교수, 수의학과 정희태 교수(수의발생(공)학), 수의학과 강병재 교수(소동물 정형외과학), 수의학과 최수영 교수(수의방사선학)가 담당한다. 

이번 모듈식 교육을 신청한 강원대 수의대 이창엽 학생(본3)은 “평소 관심은 있었으나 자세히 배울 수 없었던 초음파 진단에 대한 깊이 있는 교육을 받을 기회라 생각된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신청기한은 8월 7일부터 모집 완료시까지며, 신청서를 메일 또는 직접 제출하면 된다. 출석률 80%이상에 교육일지를 제출하면 6차산업 특성화사업단에서 부여하고 있는 마일리지를 5점 받을 수 있다. 단, 중도포기 시에는 마이너스 마일리지 5점을 부여한다.

마가영 기자 magatime@dailyvet.co.kr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