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의대생 대상 군 수의장교 체험 교육 10월 열려‥참가 모집 중

개최시기 늦춰 참가 독려..수의과대학 교육과 연계한 군(軍) 수의업무 현장실습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국군의무학교가 전국 수의과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수의장교 체험교육을 실시한다. 당초 8월말 열릴 예정이었던 이번 교육은 학생 참가를 독려하기 위해 10월로 연기됐다.

10월 18일(수)부터 20일(금)까지 2박 3일간 대전 국군의무학교에서 열릴 이번 교육에는 수의대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5명 이내의 여학생을 포함한 선착순 20명을 교육생으로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생들은 국군의무학교와 국군의학연구소, 식품검사대를 돌며 군 수의장교의 임무를 현장에서 체험한다.

군견, 군마 등 군용동물의 진료뿐만 아니라 식품과 식수 안전, 인수공통전염병 방역 등 수의공중보건 업무를 포함한다.

이번 체험교육은 국군의무학교와 한국수의과대학협회가 지난 3월 MOU를 체결한데 따른 첫 교육이다.

6년제 전환 이후 장기복무 수의장교에 지원하는 젊은 수의사들이 줄어들면서, 학생들에게 군 수의장교를 소개하고 복무지원자를 확보하겠다는 취지다.

수의병과 측은 “수의과대학 교육과목과 연계해 군 수의업무를 소개하고, 선배 수의장교와 소통하면서 복무에 자신감을 심어줄 것”이라며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참가신청은 9월 20일(수)까지 한국수의과대학협회 교육위원장 류판동 서울대 교수에게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실습 공고문 보러가기 : 데일리벳 인증회원만 확인 가능)

윤상준 기자 ysj@dailyvet.co.kr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