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경기도수의사의 날 D―3,부천에서 14∼15일 이틀간 개최
학술행사, 만찬행사, 보호자 대상 프로그램 등 마련
2017 경기도수의사의 날 개최가 3일 앞으로 다가왔다. 올해로 5회 째를 맞은 이번 ‘경기도수의사의 날’ 행사는 14일(토)~15일(일) 이틀간 부천시청 어울마당 등에서 개최된다.
14일(토)은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학술행사가 진행되고 15일(일)에는 1부 학술행사와 2부 만찬행사가 이어진다. 1~2부 전체 행사 참석시 연수교육 시간 10시간이 인정된다. 반려동물 보호자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영양학, 행동학, 치과 및 마취, 마약류 취급자교육, 비뇨기·신장, 당뇨, 소임상학, 심장질환 등 다양한 주제의 학술강의가 마련됐으며, 수의사 가족들을 위한 ‘부천 문화관광 투어’도 진행된다.
경기도수의사회는 마약류 취급자 교육과 관련하여 “이번 마약교육에는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을 통한 의료용 마약류 취급 보고 의무화가 내년 5월 전면 시행됨에 따라 관련 내용을 포함했다”고 설명했다.
부천 문화관광의 경우 15일 오전 10시 30분에 출발하여 ▲부천로보파크 ▲한국만화박물관 ▲한옥체험마을 ▲자연생태공원 ▲아인스월드를 두루 관람하게 되며, 한나절 코스와 반나절 코스로 운영된다.
수의사들의 강의가 진행되는 동안 외부에서는 반려동물 문화축제 및 일반 보호자들을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로얄캐닌코리아, 내추럴발란스코리아, 한국마즈, 녹십자수의약품, 베링거인겔하임동물약품, 베트컴, 프루너스에서 행사를 후원한다.
경기도수의사회 측은 “도내 37개 분회 1,700명 회원들의 화합 및 발전을 위해 경기도수의사의날 행사를 개최한다”며 “만찬행사와 연수교육을 위한 양질의 학술행사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다. 다채로운 행사를 계획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제5회 경기도수의사의 날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참가신청은 경기도수의사회 홈페이지(클릭)에서 가능하다.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