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토끼의 모든 것을 담은 대백과 `토끼`

책공장더불어 사지 말고 입양하지 시리즈 2편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71017book_rabbit
토끼의 습성, 식단, 행동, 감정, 놀이, 질병 등 모든 것을 담은 토끼 대백과 ‘토끼’가 번역 출간됐다. 햄스터에 이은 동물전문 출판사 ‘책공장더불어’의 사지 말고 입양하자 시리즈 2편이다.

‘사지 말고 입양하자 시리즈’는 반려동물을 생명이 아닌 상품으로 취급하는 경향이 강한 국내 현실 속에서 각 종들의 습성을 제대로 파악하고 공부해서 건강하게 오래 함께 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책공장더불어가 진행하는 시리즈다.

이 책은 일본의 토끼 전문 잡지 ‘토끼와 살다’에 게재된 내용을 재구성한 책이다. 반려토끼를 키우며 토끼 전문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서유진 씨가 번역을 맡았으며, 허선경 수의사와 순수토끼 대표인 이민우 씨가 독자 편집인으로 참여했다.

책은 ▲입양하기 ▲아기토끼 돌보기 ▲토끼의 의사표현 ▲토끼를 위한 건강한 먹을거리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공간 만들기 ▲건강한 계절나기 ▲사춘기 토끼와 사이좋게 지내기 ▲토끼가 어른이 되었다 ▲토끼와 교감하기 ▲토끼의 병 ▲토끼의 노화 ▲아픈 토끼 돌보기 ▲이별하기 등 13개 챕터로 구성됐다.

책공장더불어 측은 “토끼 등 소동물은 개, 고양이보다 한국에서 더 어려운 처지에 있다. 오죽하면 평균 수명이 15살인 토끼가 한국에서는 5살만 되어도 장수 토끼로 불릴까”라며 “반려토끼가 타고난 습성대로, 제 수명대로 살 수 있도록 최신 지식과 정보가 가득 담긴 책이다. 이 책이 한국 반려토끼들의 삶의 질을 높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지은이 : 토끼와 살다 편집부, 역자 : 서유진, 페이지 : 272쪽, 가격 14,000원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