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HA 한국임상수의사 학술대회 개최…내년에는 8월 코엑스서 KAHA EXPO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71029kaha1
한국동물병원협회(KAHA, 회장 허주형)와 대전광역시수의사회(회장 안세준)가 함께 개최한 2017 한국임상수의사 학술대회가 29일(일) 대전 롯데시티호텔에서 진행됐다. 

이번 학술대회는 2개의 강의실에서 진행됐으며,  개, 고양이의 신장 질환과 신경계 질환, 호르몬 질환, 혈액투석요법 등이 다뤄졌다.

충북대 강지훈 교수, 경상대 정동인 교수, 일산동물의료원 이준 내과원장, 해마루동물병원 최미현 부장, VIP동물의료센터 서상혁 원장이 연자로 나섰다.

바로 옆에서는 보호자 대상 세미나도 진행됐다.

한국수의치과협회(회장 김춘근)가 주최하고 한국마즈가 후원하는 ‘반려동물 구강관리 교실’이 열린 것이다.

13회차를 맞이한 이번 구강관리 교실에서는 김춘근 원장(이비치동물치과병원), 정길준 원장(온누리동물병원), 양철호 원장(타임즈동물메디컬센터)이 각각 ▲한국수의치과협회 소개 ▲강아지와 고양이의 흔한 치과질환 ▲가정에서의 올바른 반려동물 구강관리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수의치과협회와 한국마즈는 2013년 11월부터 전국을 순회하며 매년 수차례에 걸쳐 보호자 대상 구강관리 교육을 열고 있으며, 참가자들의 만족도는 매우 높다.

20171029kaha2

같은 날 롯데 시티호텔에서 멀지 않은 대전엑스포시민광장에서는 ‘2017년도 동물보호문화축제’ 이틀째 행사가 이어졌다.

한편, 최근 사무실을 서울 삼성동 코엑스로 이전한 한국동물병원협회는 내년 8월 코엑스에서 KAHA EXPO(수의사와 보호자가 함께하는 동물건강의료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수의사 대상 학술대회와 반려동물 보호자 대상 전시회 및 세미나가 마련될 것으로 보인다.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