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방수의학회 추계 학술대회 마무리‥차기 회장에 이후장 교수

충북대 수의대 김성준, 신진연구자 구두발표부문 대상 수상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71103KSVPH

2017년도 한국예방수의학회 추계학술대회(The Korean Society of Preventive Veterinary Medicine, KSVPH)가 3일(금) 충북대학교 개신문화관에서 개최됐다. ‘가축전염병의 발생과 축산식품 안전관리’를 주제로 열린 이번 학술대회는 ‘수의성봉학술제’가 열린 충북대학교에서 개최되어 수의과대학 학생들이 경험할 수 있는 수의학 분야를 더욱 넓혀주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충북대 수의대 ‘성봉수의학술제’는 대학특성화사업(CK-1) 및 산학협력선도대학육성사업(LINC+)의 일환으로 학부생들이 향후 진로를 본인의 적성에 맞추어서 선택할 수 있게끔 장려하는 진로 특강으로 매년 개최된다. 

한국예방수의학회는 1975년 창립되어 수의학분야에서 동물을 통한 인간의 생명연장과 보건증진에 기여할 목적으로 수의학뿐만 아니라 보건 분야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연구자들이 모여 있는 권위 있는 학회이다. 학문과 연구성과를 서로 공유하며,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인수공통전염병, 식품안전 문제 등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신진연구자 구두발표부분 대상에 김성준 씨, 차기 학회장에 경상대 이후장 교수

이번 한국예방수의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오후 프로그램으로 진행된 신진연구자의 학술발표에서는 8명의 연구자 중 김성준씨(충북대학교 수의공중보건학 석사 2학년, 지도교수 : 이범준 교수)가 구두발표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한편, 학술대회에 함께 열린 정기총회에서는 제22대 학회장으로 이후장 경상대 교수가 선임됐다.

김지천 기자 wlcjs3579@dailyvet.co.kr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