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동물의료센터 겨울방학 수의대 실습생 모집‥기숙사 제공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171221 jbnu

전북대학교 부속 동물의료센터가 2018년 겨울방학 수의대생 실습프로그램을 개설한다고 19일 밝혔다.

내과, 외과, 영상의학과, 임상병리과로 나뉘어 진행되는 이번 실습프로그램은 1월과 2월 두 차례에 걸쳐 4주 단위로 진행된다.

1차 실습프로그램은 2018년 1월 2일부터 26일까지, 2차는 29일부터 2월 23일까지 이어진다. 각각 10명 내외의 실습 인원을 모집한다.

전국 10개 수의과대학에 재학 중인 학부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실습프로그램 종료 후 수료증이 배부된다. 실습 기간 중 중식과 기숙사가 제공된다.

실습생들은 내과, 외과, 영상의학과, 임상병리과에서 전북대 동물의료센터 진료진과 함께 진료과정에 참여하면서 이론학습과 실습을 병행하게 된다.

내과 실습은 순환기, 내분비, 호흡기, 신경내과 진료의 기초 확립과 심초음파 이론 및 활용, 증례발표로 구성된다.

외과에서는 외과 진료 보조와 수술 참관, 기초 수술기술 연습, 마취 이론 교육 등이 진행된다.

영상의학과에서는 매일 오전 증례별로 엑스레이 필름을 판독하고 KCC(Known Cases conference)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MRI 및 초음파 영상의 이론과 실제를 다룰 예정이다.

임상병리과에서는 세포학, 혈액학, 혈청분석의 이론과 시료 채취, 검사법 및 해석법을 배울 수 있다.

실습생 모집은 오는 12월 27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대 동물의료센터 홈페이지(바로가기)를 참고하거나 이창준 전임수의사(063-850-0970, qoo1149@jbnu.ac.kr)에게 문의할 수 있다.

안희수 기자 marinemate@dailyvet.co.kr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