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공중방역수의사 추가모집 공고‥2월 12일까지

기 선발된 수의사관후보생 외 추가 지원자 모집..올해 국가시험 응시자도 지원 가능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병무청이 올해 졸업 예정인 수의사관후보생 외에 공중방역수의사 지원자를 추가로 모집한다.

병무청은 이를 위한 2018년 공중보건의사 및 공중방역수의사 선발 일정을 3일 공고했다.

2014년 본과 1학년 재학 중 수의사관후보생으로 선발된 2018년 졸업예정자는 이미 수의장교 혹은 공중방역수의사로서의 복무가 예정되어 있으므로 지원대상이 아니다.

수의사관후보생이 아니면서, 수의사 자격이 있는 현역병 입영 대상자 또는 사회복무요원 소집 대상자가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있다.

아울러 수의사관후보생으로 선발되지 못했던 2018년 졸업예정자도 추가모집에 도전할 수 있다. 오는 1월 19일 수의사국가시험을 치러 합격하면, 접수기간 내에 추가모집에 응하면 된다.

병무청 관계자는 “지원자의 수의사 국가시험 합격여부는 부처 간 협조를 통해 따로 확인할 예정이므로, 올해 수의사 국가시험에 합격한다면 접수기간 내에 수의사면허증을 수령하지 못하더라도 (공중방역수의사 추가 선발에) 지원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추가 선발인원은 올해 국가시험을 마치고 수의장교 임관준비가 마무리되는 2월 초에 확정될 예정이지만, 예년에 비해 문은 넓다. 한해 150명 내외 수준이던 공중방역수의사 임관 정원은 올해 한시적으로 200명으로 늘어났기 때문이다.

공중방역수의사 추가선발 접수기간은 오는 1월 23일부터 2월 12일까지 진행된다. 인터넷 접수 등 자세한 사항은 병무청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상준 기자 ysj@dailyvet.co.kr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