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동물병원 총 204개, 임상수의사는 300여명

인천시수의사회,대만 화련현수의사회와 자매결연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80311incheon2

인천광역시수의사회(회장 윤재영)가 11일(일) 인천 중구 올림포스호텔에서 2018년도 정기총회 및 임상수의사 1차 연수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대만 화련현수의사회와 자매결연협약을 체결했다. 현재 인천지역 동물병원은 204개, 임상수의사는 300여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 날 정기총회에서는 한태호 인천시청 농축산유통과장에게 대한수의사회 공로패가 수여됐으며, 김경미 수의사(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에게 대한수의사회장 표창이 수여됐다.

또한 안수옥 부평구청 동물보호팀장과 송영국 주무관(인천 동물위생시험소)에게 인천광역시수의사회장 표창이 수여됐다.

백민엽 전 인천시수의사회 상무이사(주주동물병원장), 이종원 전 부평구분회장(청천종합동물병원장), 이충제 전 연수구분회장(신퍼피클럽동물병원장), 김기수 전 강화분회장(강화종합동물병원장), 정은하 주무관(인천시청 농축산유통과)에게는 인천광역시수의사회 공로패가 수여됐다.

20180311incheon1

특히, 인천시수의사회는 이 날 대만 화련현수의사회와 자매결연을 맺었다. 앞으로 양 기관은 상호 교류를 확대하기로 했다. 

또한 예전부터 인천시수의사회와 자매결연을 맺고 인연을 이어가고 있는 타이난수의사회의 주밍첸 이사장에게는 특별 감사패가 수여됐다.

20180314incheon vet

인천시 동물병원 총 204개, 임상수의사는 300여명

한편, 같은 날 개최된 인천시수의사회 2018년도 임상수의사 1차 연수교육에서는 VIP동물의료센터(동물한방재활의학센터)의 신사경 센터장이 ‘지역병원에서 활용 가능한 노령동물 케어의 양·한방협진 요령’을 주제로 3강에 걸쳐 심도 있는 교육을 진행했다.

인천시 자료에 따르면, 인천시에는 현재 총 204개의 동물병원이 있으며, 임상수의사 300여명이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인천시 관계자는 “이번 연수교육을 통해 인천지역 임상수의사들의 진료수준을 향상하고 노령 반려동물에게 보다 양질의 진료서비스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대한수의사회)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