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원헬스위원회 KOHI와 한국약학대학생연합 KNAPS가 3월24일(토) 3시 대전광역시 은행동 으능정이거리에서 결핵 예방 캠페인을 공동으로 개최한다.
3월 24일은 UN에서 지정한 세계 결핵의 날(World Tuberculosis Day)로 이 날을 기념하여 결핵 예방 및 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강화하기 위해 세계보건기구(WHO)와 공동으로 전 세계에서 결핵예방 캠페인이 진행된다.
KOHI 는 세계수의학도협의회(IVSA)에 소속되어있으며 매년 결핵 관련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KNAPS 또한 국제약학대학생연합(IPSF) 소속으로 미래의 보건 의료인으로서 약대생의 전문의식 고취 및 국민 보건 증진이라는 가치 창출을 위해 결핵의 날 캠페인을 공동 진행한다.
이들은 시민들에게 마스크를 나눠주고, 결핵의 징후와 조기 진단법, 증상이 나타났을 경우의 대처법, 동물결핵 그리고 한국에서 결핵에 대한 관심의 필요성에 대해 전달할 예정이다.
현재 주최 측은 수의대생과 약대생을 대상으로 결핵 예방 캠페인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10명이며 참가신청은 신청 페이지(클릭)을 통해 할 수 있다.
문의사항: ivsakorea.kohi@gmail.com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