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에게 습식사료란?높은 기호성+수분 섭취량↑↑

위스카스 고양이대학교에서 고양이 강의 진행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80326whiskas1

고양이 6마리를 키우는 산다라박이 최근 한 방송 인터뷰에서 “고양이는 대부분 물을 잘 먹지 않기 때문에 파우치 같은 고양이 습식사료를 주식으로 챙겨주고 있다”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 이처럼 입맛이 까다롭고 음수량이 부족한 고양이들을 건강하게 키우기 위해 습식사료 급여를 고려하는 고양이 집사가 늘고 있다. 

고양이사료 브랜드 위스카스는 올바른 사료 선택과 급여를 포함해 건강하게 키우는 방법을 담은 고양이 대학교(Kitten Kollege) 영상 속 정보들을 직접 배울 수 있도록 고양이 집사를 대상으로 ‘고양이 대학교 입학식’을 개최했다.

특히, 이번 고양이대학교 입학식에서는 EBS 펫다이어리 ‘고양이를 부탁해’에 출연 중인 그레이스 동물병원 나응식 원장의 특강도 마련됐다. 나응식 원장은 고양이의 감각기관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양이 언어, 행동 등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20180326whiskas2

습식사료가 기호성이 더 높은 이유

고양이에게 후각은 매우 중요하다. 인간의 후각 수용체가 1,000만개라면 고양이는 6,500만개로 6배 정도 많다. 따라서 원재료 그대로 가공해 한 끼 용으로 포장된 캔과 파우치 타입의 고양이 습식사료에 고양이들이 더 높은 기호성을 보인다.

고양이는 비뇨기질환이 많기 때문에 충분한 수분섭취가 필수적이다. 하지만 물을 잘 먹지 않기 때문에 음식을 통한 수분섭취가 중요하다. 

다양한 음수방법 필요

고양이에게는 항상 깨끗한 물을 제공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전문가들은 사료 그릇 바로 옆에 물 그릇을 놔두는 것 보다 거리를 띄울 것을 추천한다.

고양이의 영역 내 다양한 곳에 물그릇을 놔두거나, 물그릇에 물고기 모양의 아쿠아봇을 띄운다던지, 자동 급수기를 설치하는 등 음수량을 늘리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가능하다.

위스카스 고양이대학교 입학식에 참석한 고양이 집사 한 모씨(30세)는 “평소 고양이 키우기에 대한 궁금증을 영상을 통해 많이 배웠는데 이번 행동학 특강을 통해 고양이의 감각기관과 소리, 행동 등 여러 가지 면에서 고양이에 대한 이해가 높아졌다”며 “특히 후각이 발달되어 고양이 캔과 파우치 같은 고양이습식사료에 대한 기호성이 훨씬 더 높은 이유를 알게 되었고, 음수량을 위해 음식을 통해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우게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마즈 펫케어 브랜드 위스카스(www.whiskas.co.kr)는 영국 월썸연구센터 50년의 과학적 연구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사료 브랜드다. 높은 기호성과 고양이에게 필요한 필수영양성분을 담은 주식 건사료와 고양이 습식사료인 주식 파우치가 대표적이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