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의 주요 내장 질환에 대해 쉽게 설명한 책이 출간됐다. 서울대 수의대 한호재 교수가 쓴 ‘멍이 배가 왜 아플까요?’가 3월 30일 발행된 것이다.
이번 책은 ‘서울대학교 동물병원 Health+ 시리즈’의 네 번째 책이다.
서울대학교 동물병원 Health+시리즈는 반려동물의 건강 및 질병, 올바른 관리법 등에 대한 표준화된 정보를 제공하고자 기획·발간되는 시리즈로, ‘멍이 배가 왜 아플까요?’에 앞서 ‘우리 집에 멍이가 들어왔어요’, ‘멍이가 임신을 했어요’, ‘우리 집에 냥이가 들어왔어요’가 발간된 바 있다.
‘멍이 배가 왜 아플까요?’ 책에는 식분증, 기관허탈증, 대동맥판막협착증, 신장질환, 당뇨병, 쿠싱증후군, 감염성 질환, 암 등 다양한 반려견 질환에 대한 정보가 담겨있다.
또한, 반려동물 해외 입출국 방법, 서울시에서 진행하는 ‘반려동물 이동검진센터’ 등 반려견 보호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도 포함되어 있다.
윤정희 서울대학교 동물병원장은 “반려동물의 행복은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사람의 행복과 깊은 관련이 있다”며 “서울대학교 동물병원 Health+ 시리즈가 반려동물의 건강에 기여하고, 나아가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여러분의 행복에 보탬에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자 : 한호재 / 페이지 164 / 가격 10,000원 / 출판사 : 서울대학교 출판문화원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