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가격 동물병원 인증제`,쏟아지는 동물진료비 관련 공약

이민근, 나경채 후보 동물병원 진료비 공약 발표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동물병원 진료비 공약 발표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최근 이민근 자유한국당 안산시장 후보와 나경채 정의당 광주시장 후보가 각각 ▲착한가격 동물병원 인증제 ▲시민참여형 동물의료보험 도입을 공약으로 발표했다.

20180523leeminkeun
자유한국당 안산시장 이민근 후보 측에 따르면, 이 후보는 13일 안산 호수공원 조각공원을 찾아 ‘안산동물사랑모임’과 만남의 시간을 갖고 반려동물 관련 공약을 밝혔다.

이 자리에서 이민근 후보는 안산시 반려동물 놀이터 조성을 약속했다. 이 후보는 “안산시가 전국 초고 수준의 녹지와 근린공원 가진 녹색도시임에도 반려동물과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가 단 한 곳도 없다”며 “안산시에 다양한 규모와 형태를 갖춘 반려동물 놀이터를 조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반려동물의 높은 의료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시 인증 착한가격 동물병원 인증제’를 도입하겠다고 공약했다.

안산동물사랑모임 회원들은 이 후보의 공약을 환영하면서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정착하기 위해서 반려동물 문화교실을 운영하겠다”고 언급하며 “안산시에서도 반려동물 입양캠페인과 안전관리를 위해 힘써 달라”고 주문했다.

20180523nakyungche1
정의당 광주광역시장 나경채 후보도 21일, ‘동물복지 공약’을 발표했다. 나경채 후보의 14호 공약이었다. 

▲동물복지 전담부서 설치 ▲반려동물 놀이터 조성 ▲광주광역시 동물보호소 직영화 및 야생동물 보호 강화 등이 주요 내용이다.

나경채 후보는 특히, 첫 번째 공약을 발표하면서 “동물복지 기본조례 제정을 추진하고 현재 일자리경제국 생명농업과에서 다루고 있는 동물업무를 독립하여 동물복지 전담부서를 신설하고, 반려동물 등록지원과 예산체계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불법 번식농장 단속을 강화하고, 공장식 축산농장을 동물복지농장으로 전환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지역 동물병원과 연계하여 시민참여형 동물의료보험을 도입하고, 이미 공약한 민주시민 교육에 동물복지 및 생명권 교과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시민참여형 동물의료보험 도입 공약은 지난 19대 대선에서 정의당 심상정 후보가 공약한 바 있으며, 지난 4월 정의당 정책위원회가 발표한 ‘2018 지방선거 정의당 동물복지 공약’에도 담긴 내용이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