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6회 세계동물보건기구 OIE 총회 폐막…차기 회장에 `Mark Schipp`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지난 20일부터 6일간 이어진 제86회 세계동물보건기구(OIE) 총회가 25일 막을 내렸다. 폐회식에는 181개 OIE 회원국들의 대표자들, 과학자들을 포함한 약 1000명의 참가자가 참석했다.

이번 총회에서는 동물의 건강과 복지를 향상하고 보호하기 위해 새로운 국제 기준들을 개정한 것을 포함하여 총 34개의 방안이 마련됐다.

개정된 국제 기준은 육상 동물과 수생 동물의 건강과 복지에 대한 것들이 상당수였다. 대표적으로 육상 동물의 질병에 대한 구획화, 백신 생산, 도축 동물들에 대한 복지에 관련된 내용 등이 논의됐다.

또한, 동물과 동물 관련 제품의 안전한 무역을 위한 OIE 국제 기준을 보강하였으며, WAHIS+ 프로젝트를 통한 WAHIS(OIE world animal health information system) 발전, 항생제 저항성의 위협을 완화하는 데 필요한 태도 등도 논의됐다. 

201805oie 86GS_Mark Schipp

산타루치아, OIE 182번째 회원국 가입

OIE 차기 회장에 호주 CVO인 ‘마크 쉽’ 선출

특히, OIE의 182번째 회원국이 탄생했다.

OIE의 182번째 회원국으로 추가된 산타루치아(Saint Lucia)가 많은 환영을 받았으며, 또 자문위원회, 5개의 지역 위원회(Regional Commissions)와 4개의 전문가 위원회(Specialist Commissions) 선출도 진행됐다.

새로운 회장으로는 호주 CVO(Chief Veterinary Officer)인 Dr. Mark Schipp(사진)이 선출되었으며 3년 동안 OIE를 이끌게 된다.

이번 총회에서 채택된 안건들은 OIE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