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해듀,한방수의학 및 동물재활 오프라인 과정 8월 1일 개강
등록 2018.07.09 16:10:52
이학범 기자 dvmlee@dailyvet.co.kr
0
수의학전문 콘텐츠를 제공하는 아이해듀가 ‘한방수의학 침치료 및 재활기본과정’ 오프라인 과정을 8월에 개설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이해듀의 ‘한방수의학 침치료 및 재활 기본과정’은 과거 4기까지 진행되었던 전통한방수의학 기초과정에 동물재활 관련 콘텐츠를 추가하여 총 10강으로 진행된다.
1강부터 7강까지는 기본적인 침자리와 한의학의 기본지식인 음양학설과 오행학설, 경맥이론, 주요 치료 증례를 다루고, 8강부터 10강까지는 동물재활 치료의 기본 개념과 치료기법이 소개되며, 마지막 시간에는 실습도 병행된다.
아이해듀 측은 “본 과정은 한방진료 도입에 관심이 있으나 이에 대한 학습의 기회가 부족했던 수의사들에게 한방수의학의 기초를 배우고, 내 병원 실정에 맞는 재활 시설과 치료에 대한 좋은 팁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1~7강은 미국 Chi institute의 한국 지사장을 역임하고 있는 신사경 수의사가, 8강부터 진행되는 재활 강의는 한국동물재활학회 이사를 역임하고 있는 이은구 수의사가 맡는다.
이번 과정은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매주 수요일, 금요일 저녁 9시에 VIP동물의료센터 성신여대점에서 진행되며 현재 아이해듀 홈페이지(클릭)에서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