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동물학대 연구는 왜 중요한가?〈동물학대의 사회학〉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80903book_animal abuse

최근 끔찍한 동물학대 사건이 빈번히 일어나고 사회적인 쟁점이 되고 있다. 그것이 동물학대 사건이 최근 더 많이 일어나는 것인지, 동물문제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이 늘면서 사회가 더 관심을 두는 것인지는 알 수 없다.

다만 늘어나는 관심에 비해 그에 관한 연구가 심도 있게 진행되거나 이해를 돕는 책은 많지 않다. 이런 상황에서 동물학대 문제에 접근하는 다양한 이론을 소개하고, 정책 제안을 하는 등 일반인들도 어렵지 않게 동물학대에 관한 사회학적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 책이 출간됐다.

‘동물학대의 사회학’이 최근 번역 출간된 것이다.

출판사 측은 “더 안전하고 덜 폭력적인 사회를 위해 동물학대에 대한 폭넓은 이해가 필요하다”며 “이 책은 동물학대의 명확한 정의하기부터 사회가 왜 동물학대를 무시하는지, 동물학대를 주목해야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동물학대와 인간폭력은 관계가 있는지 등에 대해 사회학적으로 접근한다”고 전했다.

저자인 클리프턴 P. 플린은 사우스캐롤라이나 업스테이트 대학교의 사회학과 교수이며, 사회학·형사사법학·여성학 과정 학장, 미국사회학회의 동물과 사회 분과장을 역임했다. 학술지 ≪인류동물Anthrozoos≫의 편집위원이었으며, 현재는 학술지 ≪사회와 동물Society & Animals≫, ≪동물윤리 저널Journal of Animal Ethics≫의 편집위원으로 활동 중이다.

책은 ▲동물학대 연구가 중요한 이유 ▲동물학대에 관한 사회학적 접근 ▲동물학대와 인간폭력의 관계 ▲동물학대로 시작된 폭력은 인간을 향한다 ‘링크’ 가설 ▲동물학대를 설명하는 이론적 관점들 ▲정책 제안 및 향후 연구 방향 ▲동물학대의 사회학 : 사회학적 상상력의 확장 등 7개의 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은이 : 클리프턴 P. 플린, 옮긴이 : 조중헌, 페이지 : 160페이지, 가격 : 10,000원, 출판사 : 책공장더불어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