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 약용샴푸 등 `동물용의약외품` 올바른 선택 위해 필요한 방법은?


0
글자크기 설정
최대 작게
작게
보통
크게
최대 크게

20180904epeople_vote

정부가 약용샴푸 등 동물용의약외품의 올바른 선택과 사용을 위한 방법을 설문조사가 하고 나섰다. 국민생각함을 통해 지난 7월 17일부터 8월 5일까지 20개 의견을 수렴한 검역본부는 이 중 4개의 최종 추진과제(안)을 놓고 2차 투표에 나섰다.

<우리집 반려견 뽀삐에게 사용하는 샴푸는 안전한가?>를 주제로 진행된 1차 온라인 국민정책참여에서 선정된 4개의 과제(안)은 아래와 같다.

▲ SNS 등을 이용한 동물용의약외품에 관한 정보전달과 적극적인 홍보 방안 실시(예시 : 민간인 홍보대사 지정 등)

▲ 반려동물용품에 대한 종합포털 또는 시스템 구축

▲1.2 번을 뒷받침하기 위해 우선 담당 부서의 인력보강이 급선무!

▲동물용의약외품 중 화장품(보습제, 샴푸, 린스 등)은 화장품이나 공산품으로 관리(또는 규제 완화)

4개 과제(안)에 대한 국민참여 온라인 투표(생각의 발전)는 9월 13일까지 진행된다.

실명인증과 권한 부여 과정 없이 이메일이나 휴대전화번호로 가입하거나 SNS(페이스북, 카카오톡)와 포털사이트(네이버, 구글) 계정으로 간편하게 로그인하여 의견을 남길 수 있다.

검역본부 관계자는 “최근 One-Health 개념으로 사람과 동물의 건강이 동일 시 되고 있으나,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동물용의약외품의 선택 및 사용정보가 매우 미흡한 실정”이라며 “도출된 과제(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여 국민이 가장 선호하는 안을 채택하고 이를 정책 수립 시 반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물용의약외품 안전한 사용 관련 국민생각함 바로가기(클릭)

데일리벳 관리자
Loading...
파일 업로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