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 1회 반려동물 건강검진으로 슬기로운 보호자 생활 시작하세요˝
경기도수의사회, 미국 프리미엄 처방식 VRS+네오딘바이오벳과 캠페인 진행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경기도수의사회가 반려동물 건강검진 캠페인을 진행한다.
“연 1회 건강검진으로 슬기로운 보호자 생활 지금 바로 시작해보세요”를 테마로 한 이번 캠페인은 내년 1월부터 4월까지 총 4개월간 진행된다.
반려동물은 사람과 달리 아파도 말을 하지 않으며 통증을 잘 참기 때문에 건강검진의 중요성이 더 크다. 또한, 사람보다 수명이 짧으므로 사람보다 더 짧은 주기의 건강검진이 필요하다. 1년에 한 번 건강검진을 해도 사람으로 치면 6~7년에 한 번 건강검진을 받는 꼴이기 때문이다.
경기도수의사회 측은 “겉보기에 멀쩡한 반려동물도 그 속에 어떠한 질병이 숨어있을지 알 수 없다”며 “반려동물 건강검진의 필요성은 그 누구보다 우리 수의사들이 잘 알고 있으며, 조기진단을 통한 건강 관리를 우선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캠페인은 미국의 프리미엄 처방식 VRS(Veterinarian Recommended Solutions)와 함께 진행된다. VRS는 Joseph Wakshlag 코넬대학교 수의과대학 교수와 Justin Shmalberg 플로리다대학교 수의과대학 교수 등 미국수의영양학전문의가 개발한 처방식 브랜드로 유명하다.
우리나라에서는 내추럴발란스코리아가 VRS의 유통을 담당하고 있다(http://www.vrshealth.co.kr/).
네오딘바이오벳, 캠페인 기념 특별 건강검진 검사 진행
동물전문 검사센터 네오딘바이오벳(http://www.vetlab.co.kr)도 이번 캠페인에 동참한다. 네오딘바이오벳은을 통해 반려동물 건강검진을 특가로 진행할 수 있다.
의뢰된 검사는 ‘검사결과 Report’를 통해 의뢰한 동물병원과 보호자에게 자세히 전달될 뿐만 아니라, 추후 분석을 통해 데이터화 된다.
네오딘바이오벳 측은 “건강검진을 통해 반려동물의 나이에 따른 변화를 감지하고, 문제가 더 악화되지 않도록 조기에 예방과 치료를 할 수 있다”고 반려동물 건강검진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경기도수의사회는 회원 동물병원에 캠페인 포스터 및 네오딘과 함께 제작한 반려동물용 건강검진캠페인 검사의뢰서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반려동물 건강검진과 관련된 동영상도 제공한다.
경기도수의사회 측은 “코로나19로 인해 집콕 생활이 길어지는 현 시점에 반려동물의 건강검진의 필요성을 강조하면, 반려동물의 건강검진에 대한 인식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경기도수의사회는 수년 전부터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심장사상충 검사, 외부기생충 예방, 구강관리, 소양감(간지러움) 및 피부질환 등 다양한 캠페인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