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수의대 ‘4단계 BK21 사업 교육연구단’ 선정 쾌거
향후 7년간 창의적 역량 갖춘 수의인재 양성 위한 발판 마련
최지영 기자 0920cjy@naver.com
0
충남대학교 수의학과 교육연구단이 교육부가 발표한 4단계 BK21 사업 미래인재유형에 선정됐다고 25일 전했다.
BK21 사업은 미래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한 우수 대학원 역량 강화 및 학문후속세대 양성을 목표로 연구재단과 교육부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올해 4단계에 접어들었다.
미래인재양성사업유형 과학기술분야 교육연구단으로 선정된 ‘충남대학교 수의인재양성사업단’(단장 신현진 교수)은 향후 7년간 대학원생 연구 장학금, 국제학회 참가경비 및 신진연구인력 확보 등을 지원받게 된다.
충남대학교 수의인재양성사업단은 신청 학과 소속 교수의 70% 이상 참여가 필요한 교육연구단으로, 연구팀보다 참여 인원의 규모가 상대적으로 크다. 이번 사업에는 충남대학교 수의과대학 소속 교수 18명이 참여한다.
연구단은 주요 교육 목표로 ▲미래혁신형 수의인재 양성 ▲수의약 바이오 연구역량 강화 ▲국제교류 및 협력강화 ▲4차 산업선도 실무인재 양성 ▲대전·세종·충청 동반성장을 위한 산학협력 강화를 내세웠다.
충남대 수의대 홍의주 수의생화학 교수는 “이번 교육연구단 선정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그동안의 연구경쟁력을 포괄적으로 인정받았다는 뜻이기에 자랑스럽다”며 “구성원 대부분이 참여하는 큰 규모의 연구단이기에 더욱 의미가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홍 교수는 “우수한 학부생들의 대학원 진학이 더욱 많이 이뤄졌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덧붙였다.
최지영 기자 0920cjy@naver.com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수의계 현안에 대한 바람직한 국민여론 형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